본문 바로가기

▶ 일상사

CPC 광고 서비스 다음 애드클릭스(Adclix) 종료 소식

다음의 CPC 광고였던 애드클릭스가 종료된다는 소식입니다.



즐겨찾기를 클릭하다 실수로 애드센스가 아닌 애드클릭스 홈페이지를 클릭했었는데, 서비스 종료에 대한 소식을 전하고 있었습니다.


애드뷰가 서비스되면서 애드클릭스의 위치가 모호해진 면이 없잖아 있었는데, 광고의 집중을 위해 결국 사라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애드뷰는 CPM 방식이고, 애드뷰 랭킹에 따라 수익이 차등 지급되고, 게다가 지급 대상자도 제한이 존재해서 사실상 파워 블로그라 불리는 소수의 블로거들에게만 이득이 있는 서비스입니다. 저 같이 소수의 유입자가 존재하고 비교적 마이너한 내용을 다루는 경우 CPC가 더 좋은 방식 이기 때문에 애드클릭스가 사라진다는 것이 상당히 아쉽습니다.

물론 최근에는 링크프라이스와 올블릿 등 CPC 방식의 광고들이 존재하기도하지만, 블로그 글과 연관된 광고가 나오는 경우가 매우 드물고, 구글의 애드센스 광고 조차도 블로그 글과의 연관 광고가 거의 안나오고 있었기 때문에 애드클릭스의 개편을 기다리는 입장에서는 더욱 아쉬운 소식 같습니다.

6월 30일날 종료가 된다고 하니 그 때까지만 광고를 달아두었다가 삭제를 해야겠습니다. 스크립트가 하나 삭제되는 셈이니 그만큼 블로그 접속 속도가 빨라질 수 있다는 것에 의의를 두어야겠습니다.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