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Game & E 스포츠

스타크래프트 2 패키지 판매가 없다니...

오랜만에 rss로 수집된 글들을 살펴보다가 스타크래프트 2의 패키지 판매가 없다는 것을 이제야 알았습니다. 기사를 찾아보니 확정된 사실인가 봅니다.


일반 콘솔 게임들도 다운로드 방식으로 게임을 제공하기도 하고, 온라인 게임이 주류를 이루는 국내 게임 상황도 다운로드 방식이 대세이긴 합니다.



아마 패키지 제품을 제공한다고 해도 한정판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소량만 판매할 것 같습니다. 스타2에 이런저런 말이 많지만 상당히 인기를 끌 것임에는 틀림없어 보이기 때문에, 한정판 가격은 비교적 높은 가격이 책정되었던 69,900원(과거 패키지 가격이라 예상된)보다 훨씬 높을 것 같습니다. 게임 하나에 십만원도 넘는 작품도 있었지만, 상당히 부담되는 금액이 될 것 같습니다.

금액도 금액이지만 이번에 게임 심의로 인해 이리저리 조정된 스타2라 개인적으로는 19금 성인용 패키지가 따로 나오기를 기대하고 있었는데, 패키지가 아예 나오지 못할 수 도 있기 때문에 더욱더 아쉬운 것 같습니다.


재밌는 건 와우(WOW) 유료 사용자들에게는 (일시적인 것일 수도 있겠지만), 스타2를 동시에 무료로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점입니다. 이것이 한국만의 서비스인지, 아니면 한국에서 테스트 후 다른 나라에서도 시도하는 서비스 방식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의외라면 의외의 정책인데, 스타2가 흥행 조짐이 보이기에 와우 유저도 함께 늘려보려는 생각인지, 아니면 기존 와우 유저를 스타2 유저로 끌어드리려는 속셈인지, 아니면 둘 다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여러모로 노림수가 많은 결정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제 게임을 즐길 시간도 많지 않고, 기본 미션 클리어나 유즈맵등을 잠깐 잠깐 즐길 것 같은데, 온라인 방식으로 기간당 사용료를 물어야 한다는게 좀 그렇습니다. 물론, 69,900원을 내면 평생 사용할 수 있는 것이긴 합니다만, 요즘같이 다운로드 서비스가 대세인 시대에 적응을 못한건지는 몰라도 뭔가 깔금하지 못한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